9월 23일은 ‘노무현재단 창립 14주년’과 ‘노무현시민센터 개관 1주년’ 기념일이에요. 이제 열흘도 채 남지 않았네요.
지난주에는 <예술사는세상 프로젝트 발표회>로 센터 곳곳이 신나는 이벤트로 풍성하게 채워졌는데요, 이번 주에는 훨씬 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잘 살펴보시다가 님에게 꼭 맞는 프로그램 있으면 좋은 사람과 함께 시민센터로 오셔서 따뜻한 추억 만들어보세요.
2018년 9월 19일은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평양공동선언’을 발표한 날일이에요. 올해가 벌써 5주년이랍니다. 이를 기념해 오는 9월 19일(화)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평화의 힘, 평화의 길>을 주제로 한 5주년 기념행사가 열립니다.
현 정부 들어 남북관계가 급속도로 악화되는 안타까운 현실에서 평화공동선언의 의미와 가치를 다시금 되새기고 남북관계 개선의 해법을 나누는 자리예요. 임동원 한반도평화포럼 이사장, 한완상 전 통일부 장관, 백학순 김대중학술원 원장, 이재정 전 통일부 장관 등 역대 정부의 남북관계 주역들과 강경화 전 외교부 장관, 김도균 전 남북군사회담 수석대표,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도 참여합니다.
기념행사는 토론회(오전 10시~오후 3시)와 기념식(오후 5시~6시30분)으로 나뉘여 열립니다. 토론회는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요. 대신에 기념식은 미리 신청을 하셔야만 참석할 수 있어요. 귀한 만남이 기다리고 있는 ‘평양공동선언’ 5주년 기념행사, 님과 가족/지인 등 1인당 3명까지 신청할 수 있답니다.
봉하에서는 지난 5월부터 대통령의집 서재에 꽂혀 있던 919권의 책을 깨어있는시민 문화체험전시관에 복원하는 '내 손으로 채우는 노무현의 서재'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어요. 많은 시민들이 열성으로 참여해 주셔서 이제 서재 복원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이를 기념해서 9월 23일(토) 오후 5시 <당신의 서재>라는 제목으로 깨어있는시민 문화체험전시관에서 토크콘서트를 열어요. 봉하의 가을밤을 더욱 아름답게 채워줄 가수 권나무 님의 축하공연도 있답니다. 신청은 아래 노란 버튼을 클릭하면 되고요, 9월 22일(금)까지 접수를 받아요. 생각만 해도 가슴이 두근두근하는 <당신의 서재> 토크콘서트, 23일 봉하마을에서 만나요!